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융합소프트웨어 & IT 솔루션 전문기업 오파스넷

공지사항

오파스넷, 사회보장정보원 등 정보보안 부문 사업 수주

관리자 2019-08-19 조회수 291

오파스넷, 사회보장정보원 등 정보보안 부문 사업 수주


발행일 : 2019.08.19

오파스넷은 최근 사회보장정보원에서 발주한 84.2억 규모의 전산자원 통합 유지 관리 사업의 네트워크/보안 부문에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전체 사업의 약 30% 규모) 수주한 것을 비롯하여 중소벤처기업부의 4.6억 규모의 소속기관 3단계 망분리 사업 등 공공 SI 정보보안 부문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오파스넷은 금번 수주를 통하여 사회보장정보원에 ▲시스템 정상가동·안정적 운영과 ▲시스템 장애 발생시 신속한 응급조치와 정상복구 수행 ▲시스템의 주기적인 유지관리 수행으로 장애 사전예방과 상시 대응체계 확보 등 시스템의 효율적 관리 및 안정적 운영과 보안에 필요한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를 기반으로 향후 선제적이고 포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 실현을 목표로 하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의 경우 소속기관의 업무망 분리를 통해 외부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본부와 소속기관의 보안 통제 수준의 통일성을 확보하여 중앙 집중식 보안관리를 실현하여 운영 비효율성을 해소한다.

오파스넷 관계자는 “회사 차원의 공공 SI 사업 확대 정책에 대한 의지가 반영되었다”면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 및 보안 기술력과 공공SI사업구축 및 유지관리 사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 SI사업에서 요구하는 보안성 강화 실현을 통해 구축 및 운영 노하우와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 뉴스기사 주소: http://www.etnews.com/2019081900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