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융합소프트웨어 & IT 솔루션 전문기업 오파스넷

공지사항

오파스넷, 코스콤에 Cisco UCS공급

관리자 2014-12-01 조회수 404

오파스넷이 코스콤 정보시스템통합(재구축)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코스콤이 TANDEM 및 UNIX 시스템 등 기존 정보시스템으로 서비스하던 어플리케이션들을 재구축하기 위해 발주한 사업에서 오파스넷은 Cisco UCS x86 시스템 기반으로 코스콤이 기존시스템을 다운사이징하도록 하고, 그로 인해 총소유비용(TCO)을 줄이면서도 서비스 성능은 대폭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안하였습니다.


코스콤은 이러한 제안을 받아들여 오파스넷을 선정하고 코스콤의 기존 정보시스템을 재구축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의 수주를 위해 오파스넷은 지난 1년동안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여 왔습니다.


특히, 이번 수주는 두가지 축면에서, 즉 국내 금융권에서 서비스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서버를 구축하는 것, 그리고 CISCO UCS를 도입한 주요 사업건(Reference)으로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오파스넷의 단일 사업으로는 현재 가장 큰 UCS 사업인 관계로, 대내외로 우수한 구축 사례를 보유하게 됨으로써, 오파스넷 Data Center 비즈니스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파스넷은 앞으로 코스콤의 기존 시스템 추가 증설 사업 등에서도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오파스넷은 코스콤의 네트워크 부문 납품/운용에 더하여 UCS서버까지 구축, 공급하는 등, 코스콤의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더욱 굳건히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꼭 한 달 남은 2014년도에, UCS사업 수주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네트워크에 이어 UCS도입도 오파스넷이 최적화에 앞장서겠습니다.



데이터센터 개선을 고민하시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오파스넷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파스넷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