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융합소프트웨어 & IT 솔루션 전문기업 오파스넷

공지사항

오파스넷, 과기정통부 공모과제 '영상콘텐츠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

관리자 2019-09-10 조회수 797

 

 

오파스넷, 과기정통부 공모과제 '영상콘텐츠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

기사입력 : 2019-09-10 10:50

ICT통합기업 ㈜오파스넷은 한양대학교와 컨소시엄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공모한 ‘빅데이터 센터 구축 2차 사업’에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센터 구축 2차 사업’은 국내 산업계의 데이터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개의 분야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연계한 100개소 빅데이터 센터을 구축하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과기정통부에서는 3년간 총 1,516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첫해인 2019년은 총 2차례에 걸쳐 640억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파스넷은 한양대학교와 함께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는 디지털미디어 분야(유튜브)에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하여 공공기관의(250여개) 홍보효과 평가기능 및 지역홍보 그리고 1만여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업무효율화를 지원하는 빅데이터 센터를 제안하게 되었다.

센터 설립을 통해서 자극적이고 제한적인 카테고리에 편중되어 있는 국내의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팅 산업에 다양성을 제공하고 공공콘텐츠 카테고리 분야에 측정, 평가를 표준화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튜브의 머신러닝 알고리즘 및 핵심 데이터등을 분석하고 국내 특성에 적합한 디지털미디어 분석 플랫폼과 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련 산업에 기여할 예정이다.

오파스넷 장수현 대표는 "5G시대에 1인 미디어는 고화질의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하여 다양한 산업(커머스, 관광, 교육 등)과 융합하여 혁신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낼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오파스넷은 금번 센터 구축을 통해 기존 핵심사업(5G인프라 구축)과 밀접하게 연관된 5G기반 콘텐츠 서비스사업에 진입하여 사업분야가 확대되고 전체적인 경쟁력이 강화될것이다."라고 전했다.


헤럴드경제 인터넷판 (real@heraldcorp.com)




※ 뉴스기사 주소: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9091000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