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융합소프트웨어 & IT 솔루션 전문기업 오파스넷

공지사항

오파스넷, GIST 및 준타와 데이터과학자 양성 교육센터 설립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2018-10-23 조회수 813
오파스넷, GIST(광주과학기술원)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준타와 데이터과학자 양성 교육센터 설립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10-22

㈜오파스넷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과 관련된 데이터 과학자(Data Scienctist) 양성 교육센터 설립 건으로 GIST(광주과학기술원),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주)준타와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파스넷은 4차산업혁명 (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으로 부각되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영역의 데이터분석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 설립을 취지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GIST는 교육컨텐츠를 제작하고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강의 및 교육 등을 수행, 오파스넷은 오프라인 교육장 운영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 준타는 교육커리큘럼 및 운영에 필요한 교육 소프트웨어(데이터사이언스 플랫폼)를 제공함으로써 산학공동협업 교육 플랫폼을 완성하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는 “금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준비해왔던 빅데이터, 인공지능 산업과 관련한 전문 인재양성에 투자하고 기존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과 연계하는 등 교육사업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흥노 GIST 블록체인경제센터장은 “전문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에서 요구하는 인재양성에 집중하고, 더 나아가 일자리창출 생태계를 완성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교육대상은 직장인, 학생, 관련전문가 등으로 데이터분석 및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뉴스기사 주소: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1022000695